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인플루엔셜(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모바일 앱 사용 시 광고 식별자(ADID/IDFA) 수집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2.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3.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목 적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고객문의 응대,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제공

• 멤버쉽 서비스 제공, 요금결제정산처리

마케팅 및 광고

• 마케팅 및 홍보 광고성 정보 전달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목적

구분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필수

선택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결제자 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결제 정보)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성별

-

홈페이지,

모바일앱

기타

강사 지원

신청자 이름, 이메일, 연락처

-

홈페이지,

모바일앱

제휴 문의

신청자 이름, 이메일, 연락처

-

기업 문의

신청자 이름, 이메일, 연락처

 

홈페이지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정보 : 회원 탈퇴 후 즉시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

 

2) 서비스 제공 정보 :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 까지 보관 후 파기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대상

관련 법 조항

보유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

대금결제에 관한 기록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3) 기타 정보

  - 강사지원 : 문의 완료 후 30일 보관·파기

- 제휴문의 : 문의 완료 후 30일 보관·파기

- 기업문의 : 6개월 보관·파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휴면계정 정책) :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휴면계정으로 전환)하여 저장 및 관리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기 30일 이전, 해당 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를 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ㆍ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보존되는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 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고객상담(전화 문의, 1:1문의, 카카오톡 상담톡 서비스)

나이스페이먼츠㈜

결제 서비스

스티비 주식회사

이메일 발송 서비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이용자는 홈페이지 및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권리 행사를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에서는 고객 여러분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의 접속 상태, 이용 형태 등을 파악하여 최적화된 정보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Internet Explorer 기준)

- 웹 브라우저 메뉴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설정 또는 [고급] 옵션 선택

 

 

9. 모바일 앱 사용 시 광고 식별자(ADID/IDFA)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IDFA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서,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거부방법]

- Android : 설정->구글(구글설정)->광고->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 설정->개인 정보 보호->광고->광고 추적 제한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유진선
-
직책 : 서비스팀 팀장
-
연락처 : 02-6206-3257, welaaa@welaaa.com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2.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http://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국번없이) 182

http://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에는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0 0520

- 시행일자 : 2020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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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개인정보처리방침 (2018년 4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