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
목 적 |
회원 가입 및 관리 |
• 회원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고객문의 응대 및 고객 만족도 관련 설문 조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 멤버십 서비스 제공, 요금결제․정산처리 |
마케팅 및 광고 |
• 마케팅 및 홍보 광고성 정보 전달 • 이용자의 관심, 성향의 추정을 통한 맞춤형 컨텐츠 또는 혜택 추천 |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
개인정보 항목 |
수집방법 |
회원 가입 |
이메일 로그인 :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생년월일 |
홈페이지, 모바일앱 |
카카오 로그인 (카카오 싱크)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이름, 이메일 |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이름, 이메일 |
||
페이스북 로그인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이름, 이메일 |
||
Google로그인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이름, Google ID |
||
Apple 로그인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이름, Apple ID |
||
멤버십 가입 |
(결제자 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
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 |
구매상품 환불 |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
강사 지원 |
신청자 이름, 이메일, 연락처 |
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 |
제휴 문의 |
신청자 이름, 이메일, 연락처 |
|
기업 문의 |
신청자 이름, 이메일, 연락처 |
홈페이지, 고객센터 |
이벤트 참여 |
신청자 이름, 이메일, 연락처, 배송주소 |
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 |
게시판 문의 |
이름, 이메일, 연락처, 단말기 정보(OS) |
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 |
본인 인증 |
이름, 성별, 생년월일, 본인인증정보 또는 |
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 |
해외 거주자 수동 인증을 위한 정보 |
||
추가 회원정보 |
(선택) 프로필 이미지 |
|
이상행위 탐지, 부정이용 방지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사용자 콘텐츠 서비스(리뷰)를 제공 |
서비스 이용기록, 단말기 정보(OS) |
|
제휴 서비스 |
유플러스 제휴 가입 : 유플러스 멤버십 카드번호, 생년월일 |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
대상 |
관련 법 조항 |
보유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6개월 |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보존되는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3자 제공 상세 정보
제공받는 자 | ㈜엘지유플러스 |
제공하는 목적 | 서비스 제공, 대상식별 정산 |
제공하는 개인정보 | 회원 고유번호, 사용시간, 유플러스 멤버십 카드번호,일생년월일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 | 제휴 서비스 해지 시 파기 |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 받는 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
고객상담(전화 문의, 게시판 문의, 카카오톡 상담톡 서비스) |
㈜다우기술 |
카카오 알림톡, SMS |
kakaopay corp. |
간편 결제 서비스 |
네이버파이낸셜 주식회사 |
|
엔에이치엔페이코㈜ |
|
나이스페이먼츠㈜ |
결제 서비스 |
㈜케이지이니시스 |
|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
|
아임포트 |
결제 연동 서비스 |
스티비 주식회사 |
이메일 발송 서비스, 문자발송 서비스 |
NICE평가정보㈜ |
휴대폰 본인 인증 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Inc.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관리 |
수탁 업체 |
Amplitude |
수탁 업체의 위치 |
미국 (631 Howard Street, San Francisco, CA 94127 USA) |
위탁 일시 및 방법 |
2021년 5월 1일 서비스 이용 시점에 전용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
privacy@ |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이메일,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 정보 |
위탁업무 내용 |
앱 사용 현황 분석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보관기간과 일치함 |
수탁 업체 |
Braze, Inc. |
수탁 업체의 위치 |
미국 |
위탁 일시 및 방법 |
2022년 1월3일 서비스 이용 시점에 전용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
privacy@braze.com |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및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 정보 |
위탁업무 내용 |
앱푸시, 이메일, SMS, LMS, 알림톡, 친구톡을 통한 마케팅 및 운영 안내 목적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보관기간과 일치함 |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조회 및 수정] 홈페이지 또는 앱의 마이윌라 > 설정 [회원 탈퇴(가입 해지)] 홈페이지 또는 앱의 마이윌라 > 설정 > 회원 탈퇴 또한, 윌라 고객센터로 전화 및 게시판 문의를 이용하여 개인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또는 탈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윌라 고객센터] 전화 번호 : 02-6206-3240 고객센터 대표 이메일 : cs@welaaa.com 게시판 문의 : https://www.welaaa.com/my/support/contact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삭제 또는 처리 정지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에서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는 HTTP 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에는 개인을 식별하는 이름, 전화 번호 등을 저장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하므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메뉴 > 고급 설정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 쿠키
회사는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IDFA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서,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거부방법] - Android : 설정->구글(구글설정)->광고->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 설정->개인 정보 보호->광고->광고 추적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 성명 : 강대길
- 직책 : 상무
- 연락처 : 02-6206-3240, cs@welaaa.com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
연락처 |
홈페이지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
http://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
(국번없이) 182 |
http://www.police.go.kr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에는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1월 31일 - 시행일자 : 2024년 3월 1일 변경 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